한국관광공사,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청 모범업소 우수업소에 선정되었습니다.
작성자 : 포인트웹 등록일 : 2012-09-18 15:06:59 조회수 : 26502
파 일 :
스토리게스트하우스가
 
한국관광공사 모범숙박 / 우수숙박업소
 
부산광역시 모범 숙박업소
 
해운대구청 중저가 우수숙박업소
 
로 선정되었습니다.

중저가 숙박업소 ‘포앤비텔’ 이용하세요

【부산=환경일보】하기호 기자 = 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는 시설과 위생상태 등 서비스 수준이 우수한 중저가 숙박업소 ‘포앤비텔’ 6개소를 선정했다.
 
해운대에는 현재 관광호텔 8개를 비롯해 총 260개소의 숙박업소가 있으나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과 외국인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중저가 숙박업소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기존 숙박업소 중 프런트 개방, 외국인 응대서비스, 팩스·프린터·인터넷 등의 비즈니스 서비스, 위생상태 등을 평가해 기준에 충족하는 곳을 포엔비텔로 지정했다.
 
‘포앤비텔(For&B-Tell)’이란 ‘Foreigner’와 ‘Business’, ‘Hostell’을 합성한 단어로, 비즈니스맨을 비롯한 국내외 관광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모범 숙박업소를 말한다.
 
이번에 선정된 6개 포엔비텔은 해운대해수욕장 인근의 우·중동에 소재한 모비딕호텔, 더게스트하우스, 토요쿠인부산해운대 등이다. 이들 업소는 구 홈페이지, 해운대신문, 해운대 관광지도, 전국에 배포하는 해운대관광 홍보 리플릿에 수록돼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뿐만아니라 간판교체나 시설물 개보수 시 500만원 범위 내 최대 70%까지 구가 지원하는 시설개선사업비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구는 지난 3월 숙박업소로부터 포엔비텔 신청을 받았다. 모두 23개가 신청해 서류심사와 해당업소 현장 평가를 거쳐 최종 6개소를 선정, 해당 업소에 ‘포엔비텔 지정서’를 내줬다. 포엔비텔 지정기간은 2년이며, 1년 단위로 재심사해 기준에 미달하거나 초과요금을 받는 경우, 연간 3회 이상 규정을 위반하면 지정이 취소된다.
 
해운대구는 앞으로 포엔비텔을 더욱 확대해 관광객 편의를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
 
hakiho3083@hanmail.net